<무판단 도전 21일 EFT> 1일차 상황이 좋다 나쁘다는 판단을 내려놓기

by 최인원 posted Nov 27,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무판단은 모든 영적 가르침의 핵심이다. EFT로 판단을 내려놓고 있는 그대로 존재하기 연습을 해보자.

오늘은 그 첫번째다. 우리에게는 늘 상황이 벌어지고 일이 생긴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을 판단한다. 좋다고 판단하면 기뻐하고 나쁘다고 판단하면 화내거나 슬퍼한다.

오늘 나에게 일어난 일을 돌아보고 어떤 판단을 했는지 보라.

수용확언)

- 비록 나는 내가 투자한 주식의 가격이 떨어져서 실망했지만 깊이 완전히 나를 받아들입니다.

- 비록 나는 출근 시간에 지하철이 늦어서 짜증이 났지만 깊이 완전히 나를 받아들입니다.

- 비록 나는 오늘 가게에 손님이 없어서 매출이 줄까봐 걱정했지만 깊이 완전히 나를 받아들입니다.

통찰)

"역사적 성공의 반은, 죽을지도 모를 위기에서 비롯됐다. 역사적 실패의 반은, 찬란했던 시절에 대한 기억에서 비롯됐다."

일찌기 토인비는 이런 명언을 남겼다. 오늘의 나의 성공 비결은 어제의 죽을 위기 였고, 오늘의 나의 실패의 원인은 어제의 찬란한 성공일 지도 모른다. 영원히 좋은 것도 없고, 영원히 나쁜 것도 없다. 그러나 우리의 에고는 늘 순간 순간 상황과 사건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고 감정에 빠져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러나 가장 큰 지혜와 힘은 무판단에서 오는 현존과 내면의 안내이다. 현존의 힘은 무엇보다 강력하고 현존의 지혜는 전지전능하다. 나의 판단을 믿지 말고 무판단의 전지전능함을 믿고 느껴라.

확언)

- 판단을 내려놓고, 일어난 일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하느님께 모두 내맡기고, 그저 존재한다. Let go, be open, trust, just be.

- 현존은 가장 큰 지혜이며 가장 큰 힘이다. 무판단의 현존은 모두 치유하고 모두 해결한다. 나는 현존한다.

- 내가 사라지면 삶이 살아진다.

- 나는 판단을 내려놓고 내면의 안내를 받는다. 내면의 안내로 모든 난관을 돌파한다.

- 상황에 휘둘리지 않으면 상황을 통제할 수 있다.

- 나의 에고는 무엇이 진정 좋은지 나쁜지 모른다. 오직 모를 뿐!!!!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