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1 워크샵 (23.4.23) 수강 후기

by 티엔 posted Apr 23,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최인원 원장님의 개인 상담과 워크샵 레벨 1. 참여로 기적같은 일을 많이 경험하고 있는 중에, 오늘은 레벨1 워크샵을 재수강을 하고 난 후기를 올립니다. 작년 5월경에 처음 원장님께 개인 상담을 받으면서 마음과 몸의 오랜 아픔이 치유되기 시작하면서, 레벨 1워크샵도 잘 마쳤습니다. 이후에도 꾸준히 개인 상담을 하면서 레벨2 워크샵을 들으려고 했었는데 개인 일정과 맞물려 듣지를 못하고 올 해 수업을 기다리던 차에 레벨 1 수업부터 열린다는 공지를 보고, 작년 수업 때 들었던 '감정일기' 쓰는 법을 좀 더 정확히 기억하고 적용하고 싶어 재수강 신청을 했습니다. 그간에 조금 더 쌓아온 eft 경험으로 인해 두 번째 듣는 워크샵에서는 지금까지 미세하게 더 상세히 기억하고 싶은 부분(이론과 실습 방법)을 꼼꼼히 채워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부모님에 대한 지우고 싶은 장면이 워크샵 내내 떠올라 영화관 기법하는 시간에 말씀드렸고, 즉석에서 영화관 기법으로 제 기억도 편안하게 원장님께서 지워주셔서 참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워크샵을 통해 제 삶에서 지울 일들이 아직도 많이 있구나를 느끼게 되었고, 마지막 즘 제안해주신 365일 eft를 하라 라는 내용을 실천해보기로 했습니다.

 

오늘 집에 와서 고3 때 저희 어머니와 학교 담임 선생님 사이에 있었던 사건에 대해 지웠고, 앞으로 꾸준히 그간의 쌓인 기억(카르마)를 지워나갈 생각을 하니 또 앞으로 더 업그레이드 될 저의 인생이 기대됩니다. 제가 항상 갈급함을 느끼는 '영성' 영역에 대해도 채워질 수 있는 지적, 영적 자극을 받을 수 있어서 그 또한 좋았습니다. 매일 매일 eft를 생활화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