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알러지

by 최인원 posted Nov 07,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다음은 emofree.com에 게재된 우유 알러지 사례입니다. 이 사례는 해결되지 않은 과거의 감정이 우리 몸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

 

 스물세 살 된 내 아들은 우유나 유제품에 대한 알러지성 천식이 생겼습니다. 어렸을 때는 이런 알러지가 없었으므로 나는 아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이 증상은 아들이 신병훈련소에 있을 때 생겼다고 합니다. 대화를 하다 보니 아들이 중요한 실마리가 될 수 있는 사건을 이야기했습니다. 그곳에서 아들은 식사를 마치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얻으러 나갔습니다. 아이스크림콘이 녹아내리고 있어서 아들은 자리로 돌아가면서 핥아먹었습니다.

 

 그런데 신병훈련소에서는 음식을 항상 앉아서 먹게 되어 있었습니다. 조교가 내 아들을 보고서는 아이스크림을 쓰레기통에 버리고 빈 콘만 돌려주었습니다. 이 일로 아들은 무척 화가 났지만 아무런 저항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 직후에 아들은 두 시간 동안 체육활동을 했고 이로 인해 심장이 심하게 두근거리고 숨쉬는 것도 무척 힘들었습니다. 이후에는 유제품을 먹을 때마다 천식 증상이 생겨서 아예 유제품을 안 먹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에 다음의 수용확언으로 두드리기를 했습니다.

 

 “나는 조교가 내 아이스크림을 버려서 무척 나를 화나게 했지만, ……”

 “나는 어린애 같은 느낌이 들었지만, ……”

 “조교가 나를 애같이 취급했지만, ……”

 “나는 그때 체육활동하는 내내 화가 났지만, ……”

 “나는 나를 애같이 다룬 것에 대해서 조교를 용서합니다.”

 “나는 규칙을 어겨서 멍청하게 잡혔지만, ……”

 

 이런 식으로 치료를 하고 그날 바로 여러 유제품을 먹어보았는데 그날도 그 이후에도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내 아들은 이제까지 아홉 달 동안 아무 부작용 없이 유제품을 먹고 있습니다. 나도 지난 25년간 우유 알러지가 있었지만 EFT로 다시 우유를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EFT는 정말 놀랍습니다.

 

 알러지란 내 몸이 내려놓지 못하는 기억입니다. 부정적 감정이 있으면 기억을 놓지 못합니다.

 

 

 

주의)

EFT로 전문적인 의료 행위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타인을 위한 심리치료 및 신체치료를 포함하는 경우 반드시 자격 있는 의료인이나 전문가의 관리하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